인기있는 “제품 관리자”의 기술과 자질은 무엇입니까?

IT가 여러 프로젝트의 기술적인 측면에서만 (말 그대로) 장치를 관리하던 시대는 끝나가고 있습니다. IT는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로 구성된 교차 기능 팀이 단일 제품 또는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는 제품 기반 접근 방식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이러한 팀의 리더이자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목소리로서 “제품 관리자”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제품 관리자는 소프트 스킬과 하드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부서, 주요 이해 관계자, 비즈니스 리더 및 고객 입력의 균형을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현재 및 이전 프로젝트 관리자뿐만 아니라 그들을 고용하고 멘토링한 전문가와 대화하여 역할에 대한 가장 중요한 기술과 자질을 결정합니다.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 관련 기술을 배우는 방법, 기존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제품 관리자로서 제 업무의 대부분은 다기능 팀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유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SaaS(software-as-a-service) 회사인 D2iQ의 제품 관리 부사장인 Dan Kiruli는 이것이 좋은 의사소통자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제품 관리자의 업무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엔지니어링과 긴밀히 협력하여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때로는 까다로운 고객을 처리하는 것까지 말입니다. 또한 CEO나 이사회 또는 회의에 잘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품을 선보이세요.좋은 제품 요구 사항 문서도 필수 기술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특정 대상 또는 다양한 대상에 맞게 메시지를 조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이버 보안 회사인 Perimeter 81의 제품 부사장 Tal Laufer는 “엔지니어링은 복잡한 개념에 익숙하지 않은 직원에게 요구 사항 정의의 측면을 설명하고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하는 것을 포함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즉, 이 모든 시청자가 발표자로 참여하면서 서로 참여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작업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스마트 빌딩 데이터 솔루션 회사인 Microshare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제품 책임자인 Charles Pommell에 따르면 “제품은 여러 구성 요소와 전문 지식의 결과입니다. 엔지니어링을 포함하여 조직 전체에서 많은 사람과 비즈니스 파트너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 공급망, 제조, 보안, 마케팅, 영업, 고객 지원, 재무 등 “제품을 출시해야 합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Digibee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이자 전 제품 관리자인 Kate Fort는 의사 소통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다양한 배경을 가진 훌륭한 의사 소통자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현장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고객 성공, 영업, 마케팅, 개발 등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자와 공감하고 비즈니스의 우선 순위를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한 기회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2. 공감

어색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공감은 비즈니스 기술입니다. 사실 거의 모든 전문가가 이것을 “엘리트 제품 ​​관리자”의 중요한 자질로 꼽습니다. “제품 관리자는 제품이 왜 존재하는지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하기 때문에 공감은 필수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이며 고객은 왜 습관을 바꿔야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지, 기술과 디자인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너무 많은 제품, 그리고 실패 .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인 Kion의 제품 관리 이사인 Shane Quinnan은 잠재 고객에 대한 공감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좋은 제품 관리자를 만드는 것은 EQ 또는 다른 전문 용어라고 부를 수 있는 이러한 소프트 스킬입니다. “

공감은 타고난 특성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개발할 수 있습니다. 컨택 센터용 AI 기반 통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Dialpad의 CPO인 Vincent Paquet은 “훌륭한 제품 관리자는 사용자를 위해 일을 더 간단하고 쉽게 만들고 싶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친구나 가족에게 기능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올바른 관점을 제공하고 무엇을 샌딩해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3. 데이터 및 분석 능력

그러나 하드 스킬은 소프트 스킬만큼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Infragistics의 제품 관리자인 Casey McGuian은 “특히 데이터를 염두에 두고 모든 결정의 중심에 두어야 합니다. 수학적 배경은 고객 여정을 이해하고 개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 제품 관리자로서 당신이 보는 지표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은 그로스 해킹을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데이터 정통성은 제품 관리, 특히 McGuiane에서 경력을 선택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내 데이터 기술 덕분에 고객 대면에서 제품 분석가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분석적 사고와 결단력 및 추진력을 결합하여 제품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그러나 제품 관리자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창의적인 요소를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제품 관리 교육 및 컨설팅 회사인 H2R Product Science의 설립자이자 CEO인 Holly Hester Reilly는 말합니다. 그는 제품 관리자의 분석 기술은 “문제를 비판적으로 보고 측정하기 어려운 것을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4. 결단력 있고 유연함

공감과 분석적 통찰력으로 무장한 제품 관리자는 두려움 없이 신속하게 결과를 달성해야 합니다. Quinnan은 “정보가 불완전하더라도 신속하게 결정을 내리고 그 의미를 수용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분석 마비(과도한 생각으로 인해 결정을 내릴 수 없음)가 없어야 합니다. 위원회의 간섭이 없습니다. 관찰하고, 찾고, 결정하고, 행동하십시오. “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정보, 경영 환경의 변화, 시장에서 직면한 문제에 대응하여 상황에 따라 계획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회사인 Neo4j의 제품 관리자인 Luke Ganon은 “유연성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장애물(예: 배송 지연 또는 빈약한 지원 콘텐츠)을 극복할 수 있을 만큼 민첩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전반적인 목표에 집중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원래 계획을 변경할 수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

5.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지금까지 논의한 모든 기술은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정렬되어야 합니다. 즉, 목표와 제품 및 회사가 시장에서 어디에 있는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Pendo의 CPO인 Trisha Price는 “제품 관리자가 제품 목표를 회사의 전체 목표와 전략적으로 일치시킬 때 제품 팀이 성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많은 제품 팀은 고객이 요청한 기능 또는 (개발 팀) 표현과 같은 기능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그들이 만들고자 하는 기능. 제품 관리자는 이러한 기능의 “방법”을 다루어야 합니다. 기능을 개발하여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고객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합니까? 고객이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결과는 무엇입니까? 새로운 기능을 기계적으로 구축하는 데 집중하는 대신 제품 관리자는 비즈니스 전략을 제품 전략과 일치시켜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 및 메트릭을 현실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

Kiruli는 이 높은 수준의 제품 페르소나 분석이 “가치 교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제품 관리자의 임무는 그가 개발하는 제품이 고객에게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필요를 파악하고 그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러나 그는 여기에서 고객이 유일한 고려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데이터, 돈 등의 측면에서 가치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 관리자로서 그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귀하의 임무입니다. 제품 관리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이해하는 것입니다. 발전을 위한 가치 교환의 중요성”이라고 Kiruli는 덧붙였습니다.

Pommel은 “제품 개발을 진행하면서 선택과 타협을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품 관리자는 공감(고객의 목소리), 비즈니스 인식(조직의 상업적 실행 가능성) 및 기술 인식(제품의 기술적 적합성)의 균형을 통해 이러한 결정을 안내해야 합니다. “

6. 열정

이제 제품 관리자의 임무는 고객과 회사 내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 사이를 중재하는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사이버 보안 회사인 BlueVoyant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Mona Gadiri는 “개인적으로 저는 항상 ‘나의 그리스식 결혼식’을 예로 듭니다. 이 영화에서 사람들은 남자는 머리이고, 여자는 목이고, 목은 머리를 돌린다고 말한다. 제품 관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 관리자는 조직의 선두주자입니다. 제품 관리자가 고개를 돌렸습니다. “

중재 역할을 하려면 제품과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Quinnan은 말했습니다. “제품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 동향, 시장 동향, 비즈니스 전략, 마케팅, 영업, 디자인 등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흥미를 잃거나 느끼지 못한다면 수준 이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H2R Product Science의 Hester Rayleigh에 따르면 제품 관리자는 (자신의) 작업과 비즈니스에 대해 끊임없는 호기심을 유지해야 합니다. “호기심 덕분에 항상 좋은 질문을 할 수 있었고 사람들이 기술 및 주변 세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제품 관리 여정 시작

이 모든 것이 다소 어렵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직업에 대한 다른 잠재적 후보자는 이러한 기술의 균형을 다르게 유지할 수 있으며 부족한 기술이 있음을 알고 있다면 그 과정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프라이스는 “이러한 기술은 확실히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그리고 분야가 변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학습이 필요하고 언젠가는 해당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다. 최고 수준의 제품 관리 방법론과 기술을 배우십시오. MtP(Mind the Product)는 훌륭한 콘텐츠, 컨퍼런스, 다양한 워크샵 및 교육 기회로 시작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일관된 유형의 결과는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 나를 성공하게 만든 주요 자질은 끊임없는 배움과 연구, 읽고자 하는 욕구, 사용자에 대한 공감, 기술적인 배경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사용 중인 제품을 보고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을 듣는 것은 신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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