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팰리세이드 2.2 디젤 2차 오일체인지 – 쉘 힐릭스 울트라 0W-30


23년된 더 뉴 팰리세이드의 디젤로 더 대담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페이스리프트되었습니다. 작년에 새 차를 구입하고 첫 오일 교환은 함께 일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두 번째 오일 교환 후 상황을 확인합시다.

2023 신형 팰리세이드 2.2 디젤 엔진오일 교체용 – 쉘 힐릭스 울트라 C2/C3 0W-30 (현대 공식 추천 오일)

2023년형 페이스리프트된 더 뉴 팰리세이드입니다. 약간 동글동글하고 순진한 모습에서 남성적이고 대담한 모습으로 바꾸니 전혀 다른 느낌이 들었다.현대차의 플래그십 SUV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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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울 때 엔진을 끄고 몇 분 후에 오일 레벨을 확인하십시오. 마지막 오일 교환 후 약 7,000km 이상 주행한 후 오일 레벨이 FULL보다 약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한선 이하로 내려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새로운 울타리는 R 엔진을 사용하는 기존 모델과의 레벨업을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엔진오일 이야기-9.일부 디젤 DPF 차량의 엔진오일이 높은 이유는 디젤오일 유입!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는 사랑하는 말에게 항상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은 모든 기승자들의 공통된 바람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오일 교환 시기가 와서 할 곳을 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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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하기 쉬운 공기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십시오.


잔여 오일을 제거하려면 오일 주입구에 특수 어댑터를 연결하고 호스를 연결하십시오.


먼저 필터의 오일 배출 플러그를 열어 쉘의 오일을 배출하십시오.


하우징을 제거하고 기존 필터와 O-링을 제거합니다.


드레인 플러그를 열고 사용한 오래된 오일을 식히십시오.

잭에 고무를 끼워 차량을 기울인 후 입으로 세게 불어 오일팬에 남아있는 잔여 오일을 배출합니다.

특수 클리너로 필터 하우징을 청소하고 건조시킨 후 새 필터와 오링을 설치하십시오. 모든 접촉면은 새 오일로 윤활됩니다. 각 작동 후 필터 하우징 플러그를 교체하고 새 오일로 윤활하십시오.

먼저 하우징과 플러그를 손으로 돌린 다음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규정된 토크로 조입니다.

일회용 드레인 플러그 개스킷을 교체한 후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규정 토크로 조입니다.

나는 작업장을 청소한다.


더 뉴 팰리세이드에서 빼낸 오일입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수리 매뉴얼

더 뉴 팰리세이드 2.2 디젤 모델의 엔진오일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Shell Helix Ultra 0W-30(SHELL HELIX ULTRA 0W-30)의 베이스 오일은 모두 천연가스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합성한 GTL 오일입니다. (MSDS의 CAS NO. 848301-69-9) 다만, GTL 기유 추출의 기초가 되는 천연가스도 광유를 정제하여 생산되기 때문에 “고순도 VHVI”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100% 합성유. 반대로 VHVI보다 순도가 높고 저온유동성이 높은 고가의 고급유이지만 별도의 분류법이 없어 일반 VHVI와 같이 3가지 기유로 나뉜다. 그러나 실제로는 VHVI 및 PAO에 더 가깝고 아마도 PAO에 더 가까운 아주 좋은 기유입니다. 추출 기술의 난이도나 비용도 일반 VHVI 기유보다 높습니다.

예를 들어 순수한 바닷물이 원유이고 순수한 기유가 염수가 없다고 가정하면 미네랄 오일이라는 2기유는 해수를 필터로 걸러낸다고 할 수 있고, 3기유는 화학적으로 분해된 합성유라고 할 수 있는 GTL은 바닷속 해수의 수분 에너지를 공기 액화시킨 후 다시 세 가지 기유와 같은 방식으로 액체를 화학적으로 처리하여 순수한 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VHVI는 원유를 화학적 처리를 통해 순수한 기유를 얻는 것이고, GTL은 천연가스를 변형시켜 액화시켜 화학적으로 처리하는 것이다. 여기에 언급된 화학 처리는 수소화 분해이며 두 기유는 같은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즉, 수소화 분해의 시작점은 같지만 VHVI는 원유에서 시작하고 GTL은 액화 천연 가스에서 시작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GTL 기유를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크기가 장난 아니죠?

GTL 기유는 GTL 기유를 생산하기 위해 Qatar Petroleum과 Shell 간의 계약에 따라 설립된 카타르의 대형 정유소에서 생산됩니다. 연간 생산량은 약 100만 톤으로 추출 기술이 어렵고 다단계 공정이 어렵지만 여전히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참고로 GTL의 생산공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천연가스를 원료로 사용하여 수분 및 기타 부유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전처리 공정을 거친다. 전처리된 천연가스를 저장탱크에 주입하여 산소를 공급하고 저장탱크에서 고온으로 가열하면 천연가스의 산소와 메탄 성분이 촉매의 도움으로 화학반응을 일으켜 수소와 일산화탄소를 발생시킨다. . 이 가스 혼합물은 촉매와 고온의 조합에 의해 장쇄 왁스 탄화수소와 물로 액화됩니다. 즉, 기름과 물의 혼합물이 생성됩니다. 이 혼합물은 순수한 베이스 오일을 얻기 위해 VHVI 원유(수소화 분해)와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물론 이 방법의 추출에 대한 별도의 기준이 없기 때문에 현재는 원유에서 수소화분해에 의해 추출되는 VHVI 등 3기유 합성유로 분류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원료의 순도가 매우 높아서 원유와 비교할 수 없기 때문에 VHVI는 불공평한 측면이 많다. 원유의 증류공정에서 생산되는 휘발유와 액화석유가스 사이의 나프탈렌메탄가스로 만든 폴리올레핀 등급으로 실용성 및 성능면에서 폴리올레핀보다 몇 가지 특성이 우수하다.


섭씨 15도에서의 밀도는 838Kg/m3로 대부분의 0W20 순정 가솔린 합성유보다 묽습니다. 저온 유동성 지표 중 하나인 섭씨 40도에서의 동점도도 58.70mm2/s로 일반 5W30 합성유보다 묽다. 즉, 높은 냉간 유동성과 시동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최초 시동 후 오일 순환 속도가 빨라 엔진 보호에 유리하고 오일 온도가 빠르게 상승합니다. 그러나 섭씨 100도에서의 열동점도는 11.9mm2/S로 일반 5W30 엔진오일과 비슷하다. 즉, 고온 동점도를 희생하지 않고 초기 시동 및 냉간 작동에 유리한 저온 동점도가 크게 감소합니다. 즉, 추위에는 가벼움을 나타내고 더위에는 보호가 필요할 때 적절한 점도 유지를 나타내는 훌륭한 오일입니다. 점도지수는 204, 열안전성 평가 지표 중 하나인 인화점은 226도, 유동점 -51도 역시 이 엔진오일이 보통 수준이 아님을 보여준다.

이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은 GTL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순도와 우수한 윤활 특성에 따른 부드러움과 정숙성입니다. 그리고 저온유동성이 우수하여 지금과 같이 기온이 낮은 계절에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다만, 교체 후 GTL 특유의 거친 균일성으로 인해 공회전 및 주행 소음 전달이 더 강조되었으나, 소음이 피치 변화에 비해 무겁지 않은 느낌이 든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절대 소음 수준이 증가합니다. 축적된 킬로그램이 늘어나는 한, 그것이 사라질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초고순도 기유이기 때문에 점도가 높고(약 10) 증발률이 뛰어나(6%) 엔진의 청정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랫동안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중고차 구입 후 처음 주입하는 클렌징 오일로 잘 아는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뭐, VW504/507 공식 인증이라면 다 말했지만.

하지만 청정도가 너무 높아 차량에 처음 약간의 주행거리를 ​​주입하면 높은 청정도로 인해 제거되지 않은 오염물질이 처음 1~3,000km 이내에서 녹고 오일 캡에 많은 잔여물이 관찰됩니다.. 이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기름의 품질에 결함이 있다고 잘못 믿고 있는 것 같다(때때로 그것이 가짜라는 것이 사회에 입증되기도 한다).

이 경우 약 5,000km에 도달하면 엔진에 부착된 모든 오염 물질이 묻혀(청소 효과) 보통 오일에 용해(분산 효과)되므로 더 이상 이러한 현상이 관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GTL이나 4+ 기유(에스터 베이스도 세정력이 뛰어남)로 바꿀 때 플러쉬라는 말은 이 성질에서 나온 것 같다.


팰리세이드의 후드를 열면 에어필터 덕트 입구에 이렇게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자세히 보면 현대자동차 제조사에서 쉘오일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Shell 로고 옆에 있는 Quake State 브랜드도 “Shell”이 아닌 Shell이 ​​북미에서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모던 퓨어 모터오일의 하이엔드 시리즈에 VHVI 기유에 일부 GTL 기유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hell은 윤활유 제조사, Helix는 모터오일 라인, ULTRA 제품은 Helix 제품군의 플래그십 라인입니다. 즉, 해당 제품은 제조사에서 추천하는 유명 브랜드 합성유 중 최고일 것입니다.


참고로 위 표는 위키백과의 2020년 글로벌 기업 매출 규모 순위(노란색 하이라이트는 국유 지분이 50% 이상인 국유기업임)인데 제가 보지 못한 것입니다. 물론 판매가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지만 회사 규모를 추정하는 데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다소 내수적인 현대차그룹은 50위권 밖에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확실히 글로벌 윤활 직업에서 가장 큰 것입니다. 모든 기본 재고를 GTL 기본 재고로 채우고 이를 뒷받침하는 엄청난 규모의 경제 없이 현재 가격을 얻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사용 설명서에 명시된 배출 오일과 교체 용량을 참조하여 계산된 용량으로 새 오일을 주입하십시오.


엔진을 시동하여 신선한 오일을 순환시키고 엔진을 예열한 후, 엔진이 아직 뜨거울 때 정지하고 몇 분 후에 오일 레벨을 확인하십시오.


약 70%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오일 레벨은 DPF를 통한 오일 유입으로 인한 오일량 증가를 고려하여 설정됩니다.

엔진을 다시 시동하고 작업 영역을 확인하십시오. 모든 플러그와 필터는 깨끗합니다.


다음 엔진 오일 교환 주기가 표시된 스티커를 선바이저에 부착하십시오.


더 뉴 팰리세이드의 꼼꼼한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새것 같은 느낌을 유지하세요.